청소년

9시 등교 시행의 이유를 아시나요?

사춘기로 인한 생물학적 변화로 인해 청소년들은 밤에 더 늦게 잠들게 됩니다. 하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하는 학교생활은 우리 아이들의 이런 생체리듬에 맞지 않습니다. 따라서 아이들은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.


  • 수업 시간에 꾸벅꾸벅 졸기
  • 학업 성적의 저하
  • 피로 · 짜증의 증가
  • 수면 부족

라이트북으로 아이의 성적과 건강을 함께 챙겨주세요

청소년들이 휴대용 햇빛 라이트북을 사용하면

▶ 행복 · 공부 호르몬 세로토닌 분비가 촉진되어 집중력 · 기억력이 향상됩니다.
▶ 늦은 밤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가 증가하여 수면의 질이 개선됩니다.


중·고생 '수면 부족'…우울증·불안장애까지 유발 (SBS 뉴스)
잠 못 자는 청소년, 자살률 높다! (YTN)
등교 늦추면 수업 집중ㆍ이해도 높아져 (주간경향)
미 소아과학회, 등교 시간 늦추고 수면 늘릴 것 권고 (월스트리트저널)